티스토리 뷰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는 예전과 비교했을 때 정말 많은 것들이 발전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먹고 사는 문제에서 벗어나 만족도 높은 삶을 살기 위해 자신만의 일상을 영위해 나가고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지켜져야 하는 게 있다면 바로 건강이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뇌혈관 질환은 예전에 50대 이후에나 발생하는 질환으로 여겨졌다면 최근에는 3, 40대의 젊은 층에게도 발생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뇌졸중증상을 호소하며 인천나은병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이러한 뇌졸중은 암과 심혈관 질환에 이어 한국인의 사망 원인 중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뇌졸중은 혈관이 막히면서 발생하는 뇌경색과 뇌실질에 출혈로 발생하는 뇌출혈을 통칭하는데요. 대부분 갑자기 뇌졸중 증상이 발생하게 되고,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게 될 경우 심각한 후유증 증상이나 사망에도 이르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대처를 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인천나은병원은 서울과 경기 지역에 위치한 종합병원 중에서 유일하게 뇌졸증센터 인증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곳인데요. 그런 만큼 꼭 내원하셔서 현재 앓고 있는 것이 뇌졸중증상이 맞는지 확인을 해보실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또 뇌졸중 센터의 인증은 대한뇌졸중학회에서 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뇌졸중의 치료 과정과 시설, 장비, 인력, 환자 교육 절반에 걸친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런 만큼 인천나은병원에서는 환자분들께서 신뢰를 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특히 한영민 원장님을 필두로 하여 환자분들에게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체계화된 진료 협력을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천나은병원의 뇌혈관센터의 주축이신 한영민 원장님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자면 중앙일보에서 선정한 한국 뇌수술 5대 명의 중 한 분이십니다. 다년간의 임상 노하우를 토대로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신 것은 물론 환자분들의 뇌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으신데요. 이를 위해서 컨퍼런스를 진행하여 임상토론과 치료법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뇌졸중증상에 대해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쪽 팔이나 다리 얼굴에 감각 이상이나 마비가 오는 경우. 한쪽 눈이 보이지 않거나 물체가 둘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상대방에게 말을 알아들을 수 없게 하고 있는 경우. 갑자기 심하게 두통이 발생하거나 의식이 혼미해지는 경우 빠르게 뇌졸중 센터로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뇌졸중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척이나 다양하답니다. 나이가 들면서 뇌와 혈관이 노화되는 게 원인이 되기도 하고 고혈압이나 당뇨, 심장질환, 동맥경화증 같은 기저질환을 앓고 있거나 흡연, 음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환경, 비만이나 운동 부족인 경우도 위험 요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흡연, 음주를 피하는 습관을 드리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는 뇌졸중을 관리하는데 있어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저질환을 관리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꼭 실천을 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365일 24시간 응급진료가 가능한 인천나은병원은 골든타임을 사수하기 위해서 뇌와 심장혈관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24시간 응급수술 시스템을 가동해서 뇌졸중증상이 갑자기 나타나는 등 위급한 상황에 대하여 대처를 하고 있답니다. 



또한 인천나은병원은 코로나바이러스19가 유행하면서 국민안심병원B형을 운영하고 있는 곳인데요.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과 구별하여 진료를 하고 있는 만큼 혹여 있을지 모르는 병원 내 감염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안심하고 내원해 주시길 바라는데요. 


그러니 뇌졸중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 불안함을 느끼고 계시다면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인천나은병원으로 내원해 주실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