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척추 수술 후 예후 좋으려면
안녕하세요. 인천 서구에 있는 인천나은병원입니다. 전 가천대학교 길병원의 척추센터 소장인 이상구 교수가 인천나은병원의 척추센터 원장으로 위임을 했는데요. 우수한 실력을 지니고 있는 척추 치료 의료진들과 함께 인천척추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수술을 하게 될 때는 절개 부위를 가능한 적은 면적으로 줄여서 주변의 정상 조직은 보존한 상태에서 손상을 입은 부분만 미세 현미경으로 제거하는 수술로 절개를 진행하게 된답니다. 또 인천척추 수술에 대한 위험성이 낮아진 만큼 나이가 많으신 환자분들도, 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분들도 큰 걱정 없이 수술을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천척추 수술을 하기에 앞서 마취가 잘 되지 않을까 봐 염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마취 수술 환경이 안전한지 객관적으로 평가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인천나은병원의 경우 마취 적정성 평가 1등급을 받았고, 평균 82.2점에서 99점을 받은 바가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그런 만큼 보다 안전하게 마취를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또 인천척추 수술을 집도하는 원장님의 실력과 더불어 직원들의 친절함과 성실함이 중요하다고 얘기할 수 있는데요. 인천나은병원의 척추센터에서는 전 직원이 동일하게 교육을 받았으며, 모든 환자분에게 동일한 서비스와 만족감을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답니다.
또한 가볍게 느끼고 있는 통증부터 중증의 척추 질환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치료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막상 진료를 받다 보면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척추에서부터 다리, 경추 등 척추 이상으로 생길 수 있는 모든 부위에 대한 진료를 함께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척추의 문제로 인해 생긴 두통과 추간판탈출증, 협착증, 전방전위증까지 다양하게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인천척추 질환 중에서 경추디스크 때문에 찾아주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경추디스크에 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경추 목 쪽 척추인 경추와 경추 사이에 있는 추간판 사이로 내부의 수핵이 빠져 나와서 신경근 또는 척수를 누르는 질환을 말합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서 경추 추간판의 수분이 감소되어 퇴행성 변화를 일으켜 발생하게 되는데요. 탄력성을 잃게 되고 굳어지고 추간판 벽에 균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경추디스크를 앓게 되면 뒷목이나 어깨 상부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무척 많습니다. 그리고 병이 발생한 부위에 따라서 어깨와 팔에서 통증이 발생하거나 약화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고, 심한 경우에는 척수에 손상을 주면서 다리의 힘이 약해지거나 마비가 발생하기도 한답니다.
경추디스크는 대부분의 경우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로 6개월 내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증상의 호전이 없는 경우, 근육이 약화되어 있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척수의 압박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하게 됩니다.
또 이상구 교수는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의 회장입니다. 척추 수술을 할 때 절개 부위를 줄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나아가서 치료 장비에 아낌없이 투자를 하여 치료의 정밀성 또한 높이고 있습니다.
"못하면 하지 않습니다."
인천척추 수술을 할 때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가도 중요한 문제지만 이를 누구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수술의 절개 부위를 줄이기 위해서는 미세현미경과 내시경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아무리 좋은 장비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좋은 예후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천나은병원에서는 척추센터를 포함해서 모든 분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만약 인천척추 수술을 받고 나서 재활 치료까지 고려하고 있으신 상황이라면 재활센터가 있는 인천나은병원에서 진단 및 진단과 치료, 재활 치료를 모두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