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관절병원 수술부터 재활치료까지
안녕하신가요. 인천 서구에 있는 송도관절병원 인천나은병원입니다. 오늘 송도관절병원 인천나은병원은 전 가천대학교 길병원 척추센터의 소장인 이상구 교수가 척추센터의 원장으로 위임해서 우수한 실력을 지니고 있는 척추 치료 의료진들과 함께 척추 치료를 돕고 있다는 말씀을 드려보는데요.
특히 수술을 할 때는 절개 부위를 가능한 적은 면적으로 줄여서 주변의 정상 조직은 보존한 상태에서 손상을 입은 부분만 미세 현미경으로 제거하는 수술로 절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수술의 위험성이 낮아졌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신 환자분은 물론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도 큰 걱정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수술에 들어가기에 앞서 혹여 마취가 잘 되지 않을까 봐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마취 수술 환경이 안전한지 객관적으로 평가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천나은병원은 마취 적정성 평가 1등급을 받았고, 평균 82.2점에서 99점을 받은 바가 있는데요. 그래서 보다 안전하게 마취를 시행한답니다.
그리고 수술을 지도하는 원장님의 실력과 더불어 직원들의 친절함과 성실함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척추센터에서는 전 직원이 동일하게 교육을 받았으며 모든 환자분에게 동일한 서비스와 만족감을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가볍게 느끼고 있는 통증부터 중증의 척추 질환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치료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막상 진료를 받다 보면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척추에서부터 다리, 경추 등 척추의 이상으로 생길 수 있는 모든 부위에 대한 진료를 함께 진행해 드리고 있는데요. 그래서 척추 문제로 생긴 두통이나 추간판 탈출증, 협착증, 전방전위증도 다양하게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송도관절병원 인천나은병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면 척추관 협착증 때문에 허리는 물론 다리에서 느껴지는 통증으로 고통스러워 하시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러한 척추관 협착증은 앓게 될 경우 허리에서 통증이 빈번하게 나타나며, 엉덩이나 항문 쪽으로 찌르는 듯 또는 쥐어짜는 듯하거나 타는 것 같은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리의 감각장애와 근력저하가 동반되는데요. 협착의 정도가 심할수록 보행거리가 짧아지게 되며 보통 종아리, 발목, 무릎, 허벅지, 엉덩이 및 서혜부를 따라 넓은 범위의 감각소실 및 저린감 같은 감각이상 증상이 생길 수 있고 괄약근 장애는 가장 늦게 나타납니다.
또 척추관 협착증이 나타나게 되는 이유는 수핵과 섬유륜에 퇴행성 변화가 시작되어 이로 인해 추간판이 척추에 부착된 부위가 떨어져 골극이 형성되고, 이와 함께 척추관을 구성하는 후관절 돌기, 추궁, 황색인대 등에서도 변성이 오면서 두꺼워져서 척추관 전후, 좌우 사방이 좁아져서입니다. 이로 인해 척추가 전방 또는 후방으로 휘어 척수와 신경근을 직접 누르고 혈류장애를 일으키게 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송도관절병원 인천나은병원의 이상구 교수는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의 회장입니다. 척추 수술을 할 때 절개 부위를 줄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나아가서 치료 장비에 대해서도 아낌없이 투자를 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못하면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술을 할 때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가도 중요한 문제이지만 이를 누구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받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지 않을 경우 아무리 좋은 장비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좋은 예후를 기대하기 힘들답니다.
특히 수술의 절개 부위를 줄이고자 할 때는 미세 현미경과 내시경을 사용하게 되고, 이를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아야 하는데요. 그래서 송도관절병원 인천나은병원에서는 경험 많은 숙련된 의료진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또한 송도관절병원 인천나은병원에서는 척추센터를 포함해서 모든 분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만약 수술을 받고 나서 재활 치료 또한 고려하고 있는 상황이시라면 재활센터가 있는 송도관절병원 인천나은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진단과 치료는 물론 재활치료까지 모두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